풍수학자가 말하는 부자가 되고 싶은 집에서 몰래 키우는 식물 3가지! 이건 꼭 키우세요

재벌이 되기 위해 부잣집에서 몰래 키우는 식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풍수에서는 식물이기운을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르게 선택하면 집안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식물은 자연의 요소 중 하나로 강인한 생명력과 성장을 상징합니다. 적절한 식물을 집 안에 두면 좋은 기운을 끌어들이고 위로와 치유의 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몇몇 분들은 식물 하나하나가 그렇게 중요할까 싶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풍수는 작은 복을 모아 대운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런 작은 복이 모여 결국에는 나와 자식을 도우며 우리가 추진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식물

사진 = 몬스테라

첫 번째 식물은 몬스테라입니다. 풍수학에서는 뾰족한 잎보다는 넓고 둥근 잎을 지닌 식물이 좋은 기운을 가져다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몬스테라는 바로 이러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득 품은 식물로 금전운을 상징하는 식물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몬스테라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행운의 부적으로 사용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현관이나 거실에 배치하면 집 안으로 긍정적인 기운을 끌어들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몬스테라의 잎에 구멍이 생기는 이유는 실제로 식물이 자라는 환경에 깊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몬스테라는 원래 멕시코의 울창한 정글과 같은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큰 나무들 아래에서 적은 양의 빛이라도 받아야 살아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식물

사진 = 금전수

두 번째 식물은 금전수입니다. 금전수는 잎이 동전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기에 반짝이는 광택이 있는 잎들이 빽빽하게 붙어있어 마치 동전들을 엮어 놓은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금전운을 상승시키는 대표적인 식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생명력이 강하고 공기 정화 능력도 우수하여 관리하기에 어렵지 않은 식물입니다. 금전수와 유사한 모양을 가진 식물로는 염자 크루시아 같은 식물도 있어 이들 역시 돈을 불러오는 식물로 인기감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개업 화분으로 금전수를 찾는 이유는 물론 이름도 한 몫하지만 이 식물이 매우 강인한 생명력 때문입니다.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살아남는다는 점 때문에 새로 사업을 시작할 때 어려움을 극복하라는 의미로 많이들 선물합니다.

상가나 가게처럼 관리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세 번째 식물

사진 = 여인

세 번째 식물은 여인초입니다. 여인초 또는 극락조라고도 불리는 이 식물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넓은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모양과 공기청화 능력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풍수학에서 여인초를 집안에 키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집안에서 키울 때 사람보다 키가 크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인초를 키울 때는 집안의 가장 키가 큰 사람보다 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더 큰 잎이나 줄기가 자란다면 분갈이 등의 방법으로 크기를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인초는 집안에서 잘 자라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여인초는 실내의 음습한 곳에서도 잘 자라며 공기 정화 기능이 뛰어나 나쁜 균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좋은 기운을 내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인초는 실내에서 키우기에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여인촌은 아름다운 외형과 함께 뛰어난 실내 환경 개선 능력으로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Leave a Comment